‘기생 광대’
검색결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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콜로세움 닮은 소극장, 조선 공연·관람 문화 판을 바꾸다
━ [근대 문화의 기록장 ‘종로 모던’] 공연 근대화의 요람 1902년 종로 봉상시 자리에 세워진 협률사. 500석 규모의 원형극장이었는데 최남선은 ‘로마의 콜로세움을 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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피에로·기생이 된 피아니스트…사진 작가가 해석한 슈만
슈만 ‘카니발’의 사진 작업을 함께 한 구본숙 작가(오른쪽)와 김태형 피아니스트. [사진 구본숙]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이 25세에 쓴 ‘카니발’은 어딘가 이상하다. 21개의 짧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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피에로ㆍ기생이 된 피아니스트…사진 작가가 해석한 축제의 음악
슈만 '카니발'의 사진 작업을 함께 한 구본숙 작가(오른쪽)와 김태형 피아니스트. [사진 구본숙]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이 25세에 쓴 ‘카니발’은 어딘가 이상한 작품이다. 총 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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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국도 자존심 접고 극찬...그런 원효는 왜 참선 대신 춤췄나 [백성호의 한줄명상]
「 “깨끗하고 더러운 게 둘이 아니다. 일심(一心)이다.” 」 #풍경1 원효 대사가 출가 전 속가(俗家)에 있을 때 성은 설씨(薛氏)였습니다. 그의 아버지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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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박보균의 현장 속으로] 위안스카이 협박, 조선 근대화의 황금 기회 봉쇄하라…한국 외교의 반면교사
━ 리더십의 결정적 순간들 - 청나라 젊은 관리의 총독 행세, 조선을 농락하다 위안스카이가 한국에 남긴 두 개의 글씨와 당시 모습 중 중화민국 대총통 취임 때 쓴 ‘愴懷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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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3·1운동 100주년 대담] “3·1운동, 일제 전복 넘어선 가치 추구…혁명보다 거대하다”
━ 3·1운동이 주는 메시지 3·1운동은 대한민국의 건국 이념이다. 3·1운동에서 천명한 평화적·민주적 질서는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밑바탕이 됐다. 한국은 일제 강